EPLAN Harness proD 2.6: 제조 공정을 종합적으로 자동화하다

EPLAN Harness proD 2.6: 제조 공정을 종합적으로 자동화하다

EPLAN Harness proD 2.6 버전에서 네일 보드, 케이블 도면 등의 제품사양이 향상되었고, 케이블 치수가 자동으로 지정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효율성 못지 않게 설계의 즐거움도 중요하다. 새로운 EPLAN Harness proD 2.6 버전은 직관적인 3D/2D 소프트웨어이며, 배선과 와이어 하네스 설계에 대한 오늘날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2.6 버전에서는 네일 보드, 케이블 도면 등의 제품사양이 향상되었고, 케이블 치수가 자동으로 지정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필요 시 길이가 사전에 정의된 케이블을 직관적인 방식으로 쉽게 연결할 수 있다. 개방형 인터페이스 덕분에 기계 설계와 전기 설계 간의 진정한 협업이 이루어진다.  2016년 11월 22일 몬하임(Monheim)/뉘른베르크(Nuremberg) - 편리하게 케이블을 배선하고 와이어 하네스를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EPLAN Harness proD의 2.6 버전 소프트웨어가 출시된다. 기계와 전기 회로도의 3D 모델을 바탕으로 직관적으로 와이어 하네스를 설계할 수 있다. 설계가 끝나면 이 데이터는 제품 제조에 사용되는데, 이와 관련해 여러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2D 케이블 도면들이 통합되었는데, 이 도면들은 2D/3D 설계 환경에서 자동으로 생성되고, 치수 지점과 연결 지점을 모두 명시한다. 자동으로 케이블 치수가 입력되면 귀중한 시간이 절약되고 결과의 정확성도 올라간다. 설계 단계에서 스트리핑 길이와 배선 코팅을 정의하고, 제조 도면에 삽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프로젝트를 빠르고 종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다. 

길이 결정

대개의 배선 하네스 소프트웨어는 적합한 도구를 제공해 케이블 길이를 계산한다. 그러나 EPLAN Harness proD 2.6는 정반대의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 소프트웨어에서는 안테나 케이블 등의 고정 길이가 사용자에 의해 사전에 정의된다. 설계 과정에서 현재 길이와 목표 길이가 정확히 표시되어, 사용자는 케이블을 최적으로 라우팅하는 방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로써 편차가 줄어들고, 웨어 하우징과 제조 비용이 절감된다. 케이블 장치 생성을 위한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요소를 그룹으로 묶고, 케이블 장치에 구성요소 번호를 할당할 수 있어 프로젝트를 종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다.

최적의 통합

EPLAN Harness proD 2.6은 EPLAN 플랫폼과 연결되어 있고, MCAD와 ECAD에 대한 시스템 개방성이 높아 전기 설계와 기계 설계 간의 지속적인 워크 플로우를 보장한다. 또한 EPLAN 프로젝트를 EPLAN Harness proD 2.6으로 직접 전송하는 기능도 있다. 뿐만 아니라 EPLAN 플랫폼에서는 부품이 중앙에서 관리되므로 데이터가 통합적으로 저장되어, 사용자는 마스터 데이터들을 한 시스템에 보관할 수 있다. 이로써 회로도 제작에서 제조까지 와이어 하네스 설계를 위한 통합 작업 프로세스가 만들어진다. 사용하기 간편하고 제조 단계 전체에 걸쳐 데이터가 통합되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결과가 도출된다.

적용 분야

다양한 시스템 기능들이 향상되어 케이블 설계와 와이어 하네스 프로젝트의 효율성이 올라가고 고객의 워크 플로우의 속도가 빨라진다. EPLAN Harness proD는 특수 차량 제조, 장비 제조, 배선 및 와이어 하네스 사전 제작, 기계 제조, 영업 간 통합을 수행하는 모든 기업이 활용할 수 있다.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