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W Group

지속적이고 표준화된 변화

유일한 상수는 "변화"입니다

유일한 상수는 "변화"입니다. 적어도 이것이 ZKW의 생산을 가장 잘 설명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회사의 엔지니어링 부서에 큰 어려움을 안겨줍니다. 진행 중인 프로세스에서 계속해서 신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모듈식 조립 라인을 지속적으로 조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엔지니어링에서 이러한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달성하기 위해 ZKW는 최근 EPLAN을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ZKW 그룹은 오스트리아 Wieselburg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을 위한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전자 장치 포함)을 개발하고 생산합니다. ZKW는 전 세계에 분산된 생산 시설 네트워크에 의존하므로 품질과 안정적인 배송에 대한 고객의 높은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합니다. 회사가 조명 시스템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연구 개발을 위한 우수 센터는 Wieselburg에 있으며, 그곳에서 약 3,000명의 직원(전 세계 약 10,000명 중)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에는 자동차와 트럭의 단순한 전조등과 후미등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실제로는 고도로 정교한 기술 시스템임이 드러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의 360도 조명 시스템은 센서와 액추에이터 시스템이 자율 주행의 일부로서 완전히 새롭고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ZKW는 이 미래 지향적인 분야에 많은 연구 개발을 투자하고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개발 엔지니어를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중 하나의 좋은 예는 현재 Range Rovers에 설치되고 있는 새로운 DLP® LED 헤드램프입니다. 이 헤드램프는 다가오는 차량과 다른 도로 사용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조정되는 점진적인 눈부심 방지 하이빔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한 디지털 전조등을 통해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도로에 투사할 수 있습니다.

맞춤화, 변환, 적응

물론 이러한 기술과 이와 유사한 혁신적인 기술은 ZKW의 생산 시설에 극도의 요구 사항을 요구하며, 섬세한 카메라, 초음파 센서 및 레이더 장치와 같은 구성 요소가 헤드라이트에 통합되어야 합니다. ZKW의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운영 리소스/제어 엔지니어링 팀 리더인 엔지니어 Alexander Klemenz는 “게다가 우리는 이러한 시스템과 기술을 A부터 Z까지 그리고 배송 전에 다시 테스트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는 우리의 사내 테스트 기술에 대한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분명히 회사는 최고만이 살아남는 혁신 주도 시장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회사는 조립 라인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합니다. Wieselburg에는 수십 개가 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수의 다양한 조명 시스템으로 인해 모든 라인이 지속적으로 조정되기 때문에 정확한 숫자를 제시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복잡성을 관리하기 위해 ZKW는 조립 라인과 테스트 기술을 개발하는 자체 플랜트 엔지니어링 부서를 두고 있습니다. ZWK는 2019년부터 조립 라인에서 직원들과 함께 작업하는 협동 로봇인 COBOT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Klemenz는 “우리는 복잡하고 정밀한 조립 라인을 다양하고 새로운 제품과 기술에 맞게 지속적으로 조정해야 하며 여기에는 많은 엔지니어링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당연히 이러한 노력을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싶습니다.”

설계, 표준화, 자동화

ZKW가 사용했던 이전 엔지니어링 도구는 더 이상 이러한 요구 사항을 만족스럽게 충족할 수 없었기 때문에 회사는 더 나은 솔루션을 찾기 시작했고 EPLAN에서 찾았습니다. Wieselburg의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은 현재 EPLAN Electric P8을 자연스럽게 포함하는 EPLAN Pro Panel로 얼마 동안 작업해 왔으며 따라서 조립 라인의 모든 전기 부품을 2D 및 3D로 계획하기 위한 안정적인 기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또한 계획 및 문서화에 상당한 지원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자동화 솔루션 EPLAN eBUILD로 완벽하게 보완됩니다. Klemenz는 "우리는 조립 라인에서 가능한 한 많은 표준화와 모듈화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특히 출시 시간을 가능한 한 짧게 유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또한 엔지니어링 부서에 반영되며 "빠른 제품 선택으로 시작하여 가속화된 설계 및 시간 최적화된 구현으로 이어집니다." EPLAN을 사용하는 것은 ZKW에 훌륭한 선택이었습니다 조립 라인에 대한 향후 변경 사항을 처음부터 쉽고 효율적으로 고려할 수 있으며 때가 되면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ZKW 공정 엔지니어링 운영 리소스/제어 엔지니어링의 Johannes Lagler와 Reinhard Wurzer는 "eBuild 덕분에 우리는 항상 동일한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회로도의 자동 생성으로부터 이점을 얻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Lagler, Wurzer 및 Klemenz는 모두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이는 엔지니어링에서 막대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덧붙여서, EPLAN의 도입은 ZKW 엔지니어링 부서의 내부 구조에 대한 상당한 조정을 수반했으며, 이는 프로세스를 보다 투명하게 만드는 데 매우 유익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Klemenz는 EPLAN Data Portal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항상 필요한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구성 요소를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로 직접 전송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이것은 EPLAN을 사용해야 하는 필수 기능입니다.”

전환, 교육, 혜택

많은 회사에서 하나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에서 완전히 새로운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것을 장애물로 보거나 적어도 어느 정도 두려움을 가지고 봅니다. 그러나 이러한 우려는 이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근거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Lagler가 프로세스를 설명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두 단어는 "단순하고 직설적"입니다. EPLAN의 첫 번째 단계는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된 2020년에 시작되었습니다. Lagler와 EPLAN 대표는 함께 협력하여 구체적인 목표를 정의한 다음 이를 달성하기 위한 단계별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우리의 상황과 더 어려운 조건에 특별히 대비한 경험이 풍부한 EPLAN 직원들은 실제로 매우 쉽게 순조로운 전환으로 이어졌습니다." 개별적으로 맞춤화된 과정 및 교육(처음에는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나중에는 ZKW 현장에서) 제공을 완벽하게 보완했습니다. Lagler는 다음과 같이 강조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저자: 엔지니어 Martin Gold: 저널리스트, 작가, 사진작가, 비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