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EPLAN Platform 2022

9월 20일 출시

새로운 EPLAN Platform 2022가 드디어 출시되었다. 솔루션 제공업체인 이플랜(EPLAN)은 숙련된 소프트웨어 사용자와 신규 사용자 모두의 사용 편의성에 중점을 둔 본 플랫폼 출시를 통해 전기공학 엔지니어링의 새로운 미래가 도래했음을 알린다.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이미 친숙한 사용 개념을 기반으로 하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높은 인식 수준을 제공함과 동시에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2021년 9월 20일 독일 몬하임 –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규 EPLAN Platform은 새롭게 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향상된 워크플로 및 상호보완적 클라우드 서비스와 관련한 다양한 추가 기능을 포함한다. 새로운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는 전반적인 사용 편의성과 고성능이 특징이며, 이는 통합 리본 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백스테이지 뷰(Backstage View) 사용자는 이미 확립된 다양한 기존 소프트웨어 솔루션에서도 인식이 가능하며, 사용자 인체공학 기능 역시 크게 향상되었다. 일반적인 국제 사용자 개념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새롭고 보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소프트웨어의 손쉬운 시작을 지원한다.

디지털화 시대의 워크플로
이플랜 개발자들은 워크플로 주제에 중점을 두고 산업 가치사슬을 따라 보다 향상된 협업을 구현하는 방향으로 소프트웨어를 설계했다. EPLAN Platform과 같은 CAE 솔루션은 엔지니어링 및 제품 개발에서 기업의 "중추"와도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CAE 솔루션은 일반적으로 고객의 인프라 및 전략과 매우 긴밀한 통합을 이루고 있으며 투자 측면에서 몇 년 앞서 계획된다. 따라서 EPLAN Platform 2022 개발 과정에서의 명확한 목표 중 하나는 기업 생태계 내 개별 이해관계자 간 데이터 교환을 최적화하는 것이었다. EPLAN eBUILD, eMANAGE(현재 정식 버전 제공) 및 eVIEW와 같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은 EPLAN 플랫폼 환경에서의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협업을 위한 추가적인 원동력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제공하는 부가 가치를 통해 기업과 고객, 파트너 및 공급업체 간의 협력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테스트 및 역량 평가
혁신적인 표면 마감용 코팅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제조업체인 바그너 그룹(J. Wagner GmbH)의 전기 설계자인 마커스 소머(Markus Sommer)는 EPLAN Platform 2022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확신을 나타냈다. 그는 “오늘날의 작업 환경에서 확립된 개념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EPLAN Platform 2022의 일관된 사용자 지침은 특히 신규 직원이 소프트웨어를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이플랜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이 명확히 배열 및 구조화되어 있으며, 통합 리본 기술의 사용이 흥미롭다”고 말했다.

독일 코블렌츠에 위치한 제어 캐비닛 제조업체 KSV의 이플랜 관리자 마이클 노크(Michael Noack)처럼 세부 사항에서 부가 가치를 찾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 노크의 담당 업무는 마스터 데이터를 유지 관리하는 것이다. 그는 베타테스터로서 EPLAN Platform 2022를 심층적으로 분석했고, 한 단계 발전된 새로운 장치 관리 기능을 발견할 수 있었다. 바로 각각의 변형에 따라 모든 장치의 속성을 저장하는 기능이다. 그는 "새로운 EPLAN 플랫폼 2022는 기술적 속성의 보다 다양하고 정확한 묘사를 지원한다. 예를 들어 라우팅을 사용해 하부 구조에 따라 물리적 연결 위치가 변경되는 접촉기의 보조 접점 블록을 정확하게 매핑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그 결과, 접속도가 보다 정확해졌으며, 전기 엔지니어링이 단순화되는 것 외에도 제어 캐비닛 내에서의 추후 라우팅이 훨씬 쉬워졌다.


구독 모델로의 전환
EPLAN Platform 2022는 구독 모델로만 제공된다. 진입 가격이 낮고 보다 유연한 개별 소프트웨어 사용 계획을 수립할 수 있어 투자 위험이 최소화된다. 이플랜은 이러한 구독 모델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고객이 일상 업무에서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결론
EPLAN Platform 2022는 보다 직관적이고 유연한 환경을 통해 기업의 전반적 생산성이 증대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플랜 파트너 프로그램 및 이플랜 클라우드의 추가 소프트웨어 제품과 같은 다양한 동반 조치 및 솔루션과의 통합을 바탕으로 기업은 이제 고객, 파트너 및 공급업체와 보다 개선된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

Find ou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