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ze Group - one of the leading drive and automation companies for machine construction
Lenze SE

전속력 전진!

체계적으로 구현된 디지털화: Lenze SE는 EPLAN 및 German Edge Cloud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화 시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평범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내는 디지털 변환의 예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Lenze SE를 살펴보십시오. 이 자동화된 기계 제작 회사는 30명으로 구성된 태스크 포스와 EPLAN 및 German Edge Cloud를 포함한 기술 리더의 외부 전문 지식을 통한 디지털화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디지털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회사는 모든 내부 디지털 및 아날로그 프로세스를 완전히 전환했습니다. 단지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디지털 전문가들도 감명을 받을 정도로 철저히 전환했습니다.

2016년 이후 Lenze의 그 어떤 것도 이전과 같지 않을 것입니다. Lenz 시니어 관리 부사장 Gerd Schüler가 말합니다. 프런트 엔드를 최적화한다는 것은 특히 잠재 고객이 Lenze 제품과 디지털 서비스를 워크플로에 쉽게 통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문제는 마스터 데이터 및 문서가 있는 일부 "오래된" 제품이 디지털화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에 의문을 제기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야 한다는 것이 즉시 분명해졌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들은 기존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허물어 버렸습니다. Lenze는 디지털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단순히 새로운 마스터 데이터를 생성하기까지 했습니다.

5년간의 "새로운 구성" 이후 중간 결과는 인상적입니다. 스토리지 및 컴퓨팅 성능이 제한된 서버 기반 on-premisese 솔루션 대신 이제 모든 것이 클라우드에서 실행됩니다. 새로운 데이터 레코드를 지속적으로 생성하고 수많은 변형을 유지 관리하는 정적인 제품 데이터 관리 대신 Lenze는 이제 저장된 규칙 세트가 있는 선택된 정보 단위에 의존합니다. 개별 공급자의  플랫폼에 점점 더 의존하는 대신 Lenze는 이제 필요에 따라 다양한 대상 시스템을 활용합니다. 이제 정보가 효율적으로 조정되고 합성됩니다. 오늘날 Lenze는 고객에게 몇 초 만에 생성할 수 있는 완전한 EPLAN 데이터 세트의 형태로 진정한 추가 부가가치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보안을 위해 회사의 내부 방화벽에서 멈추곤 했던 Lenze는 이제 전 세계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제품 개발부터 제품 수명 주기의 디지털 트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고객과 일치시키는 동시에 조직으로서 더 스마트해지기를 원할 때 매우 중요한 질문에 직면합니다. “정보를 어떻게 합성합니까? 어떻게 구성하고 구조화합니까? 더 적은 수의 직원으로 회사를 훨씬 더 잘 수행하고 더 민첩하게 만들 수 있도록 관리에서 정보를 어떻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까?” 태스크포스 리더 Schüler가 설명하듯이 Lenze의 새로운 시작은 실제로 IT 인프라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공급자와 고객은 정보가 표준화된 구조로 이해되고 높은 수준의 재사용이 구현된 경우에만 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Lenze가 시장에 제공하는 "Easy Engineering Tools" 전체 시리즈의 비밀 스타인 Easy Product Finder의 경우입니다. EPF(Easy Product Finder)는 Lenze 제품을 검색, 구성, 견적 요청 및 주문하기 위한 온라인 도구입니다. EPF는 EEC(EPLAN Engineering Configuration)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통합한 중앙 정보 포털과 네트워크로 연결됩니다. Configurator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클라우드에서 EPLAN 계열사인 German Edge Cloud에서 관리합니다.


클라우드에서 클라우드로
여름부터 EPF는 EPLAN Data Portal에 통합되었으며 여기에는 수많은 구성 요소 제조업체의 고품질 제품 카탈로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포털에서 Lenze 솔루션을 찾아 클릭하는 사람은 자동으로 클라우드에서 클라우드로 전환됩니다. 즉, Lenze 웹 사이트의 EPLAN에서 EPF 환경으로 전환됩니다. Lenze 팀 프로세스 및 데이터 담당 이사인 Bernd Spiegel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목록에서 장치를 검색할 필요가 없으며 고객은 요구 사항에 필요한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통합은 다양한 변형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업체인 Lenze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EPLAN Electric P8에서 configurator의 콘텐츠를 유지하는 것이 제품 시리즈의 모든 고유 변형을 유지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실제 사례를 들어 사용자에게 주파수 인버터가 필요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Lenze Easy Product Finder를 사용하면 몇 단계만 거치면 i550 시리즈 제품에서 적합한 장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전력 등급, 공급 네트워크 유형 및 필드버스 네트워크 유형과 같은 정의 특성이 선택 항목에 포함됩니다. 사용자가 이러한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장치를 선택하면 연결된 EPLAN 데이터가 장치의 상세 보기에서 생성된 다음 클라이언트 CAE 솔루션의 장치 관리 시스템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구성된 제품 외에도 시스템은 EPLAN Pro Panel의 배선 목록, 제어 캐비닛 레이아웃 및 제조 문서를 포함하여 완전한 EPLAN 데이터 세트를 생성합니다. Lenze 고객은 마우스 클릭만으로 모든 제조 데이터를 EPLAN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기계가 알아서 합니다”

Schüler는 EPF에 포함된 개념을 위와 같이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구성 요소'를 가지고 정보를 신속하게 재구성하여 다양한 대상 시스템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규칙 세트와 결합하고 변형 구성과 일치시키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결정할 때 몇 초 안에 정보를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기계가 알아서 합니다." 훨씬 더 빠르게 수행합니다. 이전에는 데이터 세트를 생성하는 데 평균 2시간이 걸렸습니다. 이제 사람의 개입 없이 몇 초만 있으면 됩니다. 지금까지 Lenze는 기술적으로 구축 가능한 1,032개의 데이터 세트로 구성된 솔루션 공간에서 200,000개의 자재 번호를 청구했습니다. "1,032는 은하수에 별이 있는 것보다 Lenze 제품을 개별적으로 디자인할 가능성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Schüler는 말합니다. "원칙적으로 무한대에 접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EPLAN Data Portal에 모든 것을 저장하는 것이 대량 제조업체보다 변형 제조업체인 우리에게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Spiegel은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이전에는 EPLAN의 데이터가 항상 수동으로 생성되었습니다. 분산이 적은 인버터, 컨트롤러 및 액세서리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였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00~3,000개의 변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노력이 너무 번거롭고 EPLAN Data Portal에 모든 변형을 나열했다면 너무 혼란스러울 것이기 때문에 i550과 같은 제품을 다양한 변형으로 적절하게 나타낼 수 없었습니다." 과거에 두 회사는 타협을 선택 했습니다. Lenze는 i550의 개별 구성 요소에 대한 데이터만 생성했으며 고객은 EPLAN에서 직접 장치를 조립해야 했습니다. Spiegel: "고객이 전체 인버터의 명칭만 알고 구성 요소를 추론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정기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시장은 각 제품 변형에 대한 완전한 EPLAN 데이터 패키지(edz 파일)를 생성하고 다운로드하는 기능을 갖춘 Easy Product Finder의 새로운 사용 편의성을 확실히 인정합니다. Schüler, "이것은 매출 증가와 관계가 있습니다."

실제 제품은 한 가지입니다. 각 변형에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Schüler는 이를 고객의 기본 요구 사항으로 간주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서비스라면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PLAN 데이터 세트는 제품 판매 시점 또는 이전에 엔지니어링에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필수적 요소입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비용이 폭증하거나 틈새 공급업체 수준으로 전락하게 됩니다. 사실 데이터는 더 낮은 수명 주기 비용 측면에서 더 나은 결정을 내리기 위해 사용되고 결합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산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회로도는 기계의 모든 자산 간의 모든 관계를 나타내기 때문에 EPLAN은 이를 위한 최상의 환경입니다.”

Schüler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기계가 물리적으로 존재하기 전 특정 시점에서 기계의 시운전, 운영, 최적화 및 유지보수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것 중 하나는 다양한 엔지니어링 환경에 대한 디지털 시각화입니다. 시장에서 회사를 차별화하는 것은 지능형 정보와 표준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는 동반 서비스입니다. 이것들은 이제 제품 자체보다 거의 훨씬 더 중요하며 점점 더 상호 교환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라이선스에서 활용으로

Schüler는 Easy Product Finder를 통해 이제 기술 혁신을 달성했다고 말합니다. 그의 동료인 Spiegel은 "2022년 말까지 EPF에서 모든 범위의 제품이 포함된 전체 포트폴리오와 모든 모델을 설정할 것입니다. 그들의 규칙 세트 – 테스트 가능하고 검증 가능하며 훨씬 쉽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빠른 이유입니다." 회사 내에서의 효과는 엄청났습니다. 고객이 Easy Product Finder에서 제품을 구성하고 주문하면 BOM 및 작업 계획이 SAP 인터페이스를 통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여기서도 작동 원리는 동일합니다. "서비스는 서로 다른 대상 시스템 간에 앞뒤로 이동하는 정보 키를 기반으로 합니다. 어떤 클라우드에 무엇이 있든 복잡성이 증가하는 것처럼 보일 뿐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건 그렇고, 이것은 차세대 Lenze 직원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Z세대의 사용자 중심 태도와도 일치합니다.

구현된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해 Schüler가 높이 평가하는 또 다른 점은 단순한 기능입니다. EPF는 German Edge Cloud(GEC)로 호스팅됩니다. Schüler는 "우리는 실제로 지속 가능한 매우 탄력적인 아키텍처를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라이선스에 관심이 없었고 가용성을 원했습니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올바른 전략이며 모든 것이 우리 도구 체인에 간결하게 통합됩니다.” EPLAN과 마찬가지로 Friedhelm Loh Group의 회원사인 GEC는 민감한 데이터 보호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은 회사를 위한 에지 및 클라우드 시스템을 전문으로 합니다. 독일 Edge Cloud의 CEO인 Dr Sebastian Ritz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GEC 호스팅 솔루션을 통해 Lenze는 번거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한에서 벗어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숙련된 전문가에게 EPF의 통합 구현을 맡길 수 있었습니다. Schüler: "물론 계약 당사자가 한 명뿐이면 더 쉽지만 EPLAN은 CAE 데이터 생성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작업이 결국 어떻게 처리될 수 있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훌륭하게 해결되었습니다." Spiegel은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커스터마이징, 교육, 응답 시간 - 모두 최고 수준입니다. 그리고 EPLAN에서 우리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동료처럼 느껴진다는 사실은 평범한 사실이 아닙니다. 놀랍습니다.”

© 이미지: Lenze
저자: Ulrich Kläsener, Mediabridges

Lenze 그룹 프로필

Lenze Group은 기계 제작을 위한 선도적인 드라이브 자동화 회사 중 하나입니다. 약 4,000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Lenze는 2020/21 회계연도에 약 7억 유로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1947년 Hans Lenze가 독일 하멜른에서 Stahlkontor Weser로 설립한 Lenze Group은 현재 약 30개국에 자체 판매 회사, R&D 사이트 및 생산 시설과 서비스 파트너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그룹은 지주 회사가 관리하는 43개 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점은 드라이브 자동화 기술(IoT 게이트웨이, 컨트롤러, 인버터, 드라이브, 모터)의 마케팅, 생산 및 개발과 공장 자동화를 위한 디지털 서비스에 있습니다. Lenze Group의 주요 시장은 전통적으로 그룹 매출의 3/4이 발생하는 유럽입니다. 북미와 아시아는 중요한 성장 지역입니다.